반응형

이번시간은 Player가 죽을때 폭발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explosion폴더에 있는 텍스쳐를 전부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인스팩터 속성을 바꿉니다


그리고 하이라키창으로 텍스쳐를 몽땅 끌고 오면 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위치를 선정하고 이를을 explosion이라 합니다 그리고 하이라키에 있는 Explosion 을 선택하여  사이즈를 X 0.25 Y 0.25 로 바꿉니다 그림과 같이 인스팩터에 Animator가 생성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애니메이션과 Animator controller생성


Explosion에  Animator에 Controller에 있는 것을 이름을 explosion으로 바꿉니다



애니메이션 explosion을 선택하고 Loop Time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그림과 같이 Animator explosion에 Speed를 0.5로 바꿉니다


스크립트 폴더를 선택하고 Explosion스크립트를 만듭니다





그림과같이 0.8초후면 폭발이 사라지는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작성한스크립트를 Explosion 오브젝트에 붙혀넣습니다



Prefabs폴더를 만듭니다


Explosion 오브젝트를 방금만든 폴더에 드래그하여 프리팹을 만듭니다 


기존에 있던 하이라키에 Explosion 삭제 합니다





Player를 선택하고 그림과 같이 스크립트를 수정합니다

Instantiate(프리팹,생성위치,생성시 방향)

                         Quaternion.identity:프리팹이 가지고 있는 방향값을 그대로 사둉한다는 의미



Player를 선택하고 Explosion 프리팹을 드래스하여 Player 스크립트 Explosion 여백에 같다 꽂자 넣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