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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비행기를 움직이는 스크립트를 짜보겠습니다
스크립트 폴더에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Player라고 합니다
스크립트를 열고 그림과 같이 스크립트를 짭니다
여기서 Horizontal은 유니티 엔진에서 제공하는 좌우 input GetAxis이고 좌표 X에 -1과 1을 대입하게 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oveSpeed = 0.5f;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void MoveControl()
{
float moveX = moveSpeed * Time.deltaTime * Input.GetAxis("Horizontal");
transform.Translate(moveX, 0, 0);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MoveControl();
}
}
Player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스크립트를 드래그하여 붙힙니다 그리고
키보드 A 와 D 키 와 키보드 좌우키를 움직이면 비행기가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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