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 슈팅게임 만들기 2장 배경스크롤(background scroller) 만들기 입니다 

 

그림과 같이 raw 파일에 있는 bg 텍스쳐를 선택하고 속성을 바꿉니다

 

 

GameObject -> 3DObject -> Quad 를 만들어 배경화면에 맞춥니다

그리고 이름을BackGround 로 바꿉니다

 

 

 

새로운 폴더를Assets에 만들어 이름을 Materials라하고 새로은 Material을 생성하여 이름을 BackGround라 하고  Shader를 Partcles/Alpha Blended로 바꿉니다 그리고  배경텍스쳐 bg 를 Select에 드래그하여 올립니다.

 

 

BackGround 메터리얼을 BackGround  오브젝트에 드래그 하여 붙입니다

 

BackGround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position을 0 ,0, -5 로 한다

 

 

 

배경이 화면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BackGround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인스팩터에 offset y 값을 움직여보세요

배경이 스크롤 되는 것을 보게 될것입니다

 

새로운 폴더 Scripts를 만들과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이름을 그림과 같이 합니다

 

그림과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ckGroundCtrl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crollSpeed = 0.5f;

    Material myMaterial;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myMaterial = GetComponent<Renderer>().material;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float newOffsetY = myMaterial.mainTextureOffset.y + scrollSpeed * Time.deltaTime;

        Vector2 newOffset = new Vector2(0, newOffsetY);

 

        myMaterial.mainTextureOffset = newOffset;

 

}

}

 

 

스크립트를 그림과 같이 드래그하여 붙힙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배경이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 되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