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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적을 폭발시키고 로켓을 게임화면에서 멀어졌을때 로켓제거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Enemy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스크립트를 수정합니다



변수에 explosion 을 만들고 그림과 같이 로켓과 접촉되었을때 이벤트 함수를 만듭니다





Enemy스크립트에 Explosion 프리팹을 연결합니다



게임을 실행시키면 동영상과 같이 적 비행기가 로켓을 맞고 사리지고 터지는 이팩트를 생성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문제가있는데 Player에서 생성되는 로켓이 계속 생성되어 누적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PC의 메로리가 많이 차지하게 되서 나중에 PC에 메모리가 모자라는 경우가 생김니다


로켓 프리팹을 선택하고 Rocket스크립트를 수정합니다






Rocket 스크립트에 OnBecamelnvisible함수를 추가하고 로켓이 화면에서 안보이면 삭제되는 함수를 만듭니다


동영상에서 볼수 있듯이 화면에서 볼수 없는 로켓은 삭제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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