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시간은 사운드 매니져를 만들어 전투기가 폭발하였을때 음향효과를 내어보겠습니다


먼저 Asset Store에 들어 감니다


free sfx package 를 찾기에 써서 Asset을 찾습니다


에셋을 임포트합니다




Assets폴더에  Free sfx pakage가 들어 갔습니다




빈오브젝트를 만들어 이름을 SoundManage 라 합니다



SoundManage 오브젝트에 Audio Source를 붙힙니다


SoundManager란  새 스크립트를 만들고 바로 SoundManage 오브젝트에 붙힘니다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사운드매니저 자신의 인스턴스를 담을 정적변수를 만드는 스크립트입니다


SoundManage 오브젝트  SoundManager스크립트에 Asset에서 받은 Explosion_04를 붙힘니다 



Player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Player스크립트를 수정합니다





OnTriggerEnter2D 함수에 SoundManager.instance.PlaySound();를 추가합니다



Enemy 스크립트도 수정합니다 



OnTriggerEnter2D 함수에    SoundManager.instance.PlaySound(); 를 추가 하고 게임을 실해 시키면 

사운드가 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