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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Hierarchy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InputManager 라 합니다
폴더를 하나 생성하여 이름을 Scripts라고 합니다
Scripts폴더 안에 InputManager 새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드래그하여 InputManager 오브젝트에 붙입니다
InputManager Scripts 작성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nputManager : MonoBehaviour
{
GameObject player;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lay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Player");
}
void CheckClick()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카메라로부터 화면사의 좌표를 관통하는 가상의 선(레이)을 생성해서 리턴해 주는 함수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
//Physics.Raycast(래이 타입 변수, out 레이 캐스트 히트 타입변수) :
//가상의 레이저선(래이)이 충돌체와 충돌하면, true(참) 값을 리턴하면서 동시에 레이캐스트 히트 변수에 충 돌 대상의 정보를 담아 주는 함수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
if (hit.collider.gameObject.name == "Terrain")
{
player.transform.position = hit.point;
}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CheckClick();
}
}
아래 동영상과 같이 동작하면 정상작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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