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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자동차 게임 만들기

자동차가 순간 맞추어지는 도로에 따라 지그재그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가로 뷰로 게임을 실행하므로 

유니티 엔진의 Game 뷰를 1080 X 1920  맞춥니다

 

씬 이름을 Game으로 바꿉니다 

 

메인 카메라를 선택하고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바꿉니다

그리고 Background 색깔을 각자 분위기에 맞게 색깔을 지정합니다

저는 푸른색으로 바꾸었습니다 

 

 

 

 

 

 

Hierarchy 뷰에서  GameObject ->Cube를  생성합니다 

Cube가 Game 뷰에서 생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GameObject 인 Cube의 이름을 Platform이라 하고  Inspector 메뉴에서 Scale 4,1,4로 바꿉니다 

 

 

Main Camera를 선택하고  Scene뷰에서  Platform 오브젝트를 대각선 방향으로 윗면이 보이게 아래 그림처럼 방향을 설정하고  GameObjet-> Align With View를 선택하면 Scen 뷰에서 방향을 맞춘 Camera 방향이 Game 뷰에 맞추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Main Camera를 선택하고 Inspector 메뉴에서 Projection -> Orthographic  

Size -> 7에 맞춥니다  

 

hierarchy에서  Platform을 복사하여 새로운 Platform을 만들고 위치를 z 3 만큼 움직이고 Scale 2,1,2 

를 맞추고 BoxCollider를 생성하고 RigidBody 생성하여  Is Kinematic 체크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Platform의 이름을 PlatformP로 바꾸고 Project  Assets 폴더에서  Prefab 폴더를 생성하고 PlatformP를 저장합니다 

 

PlaformP 오브젝트를 3개 더 복사하여 Z 간격을 각각 2 만큼씩 띄웁니다 

 

 

 

car1.FBX
0.04MB

 

car1 FBX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유니티 엔진의 Project Assets의 Models 폴더를 만들고 car1 파일을 저장합니다 

 

 

 

 

다운로드한 car1 파일을 선택하고 Model -> Scale Factor 0.01을 합니다 

 

 

Models 파일에 있는 car1 파일을 드래그하여 Hierarchy 뷰 에 갖다 놓고 Scale 0.5 ,0.5, 0.5에 맞춥니다 

 

 

 

car1을 선택하고  Rigidbody 추가하고 BoxCollider를 추가합니다 

 

 

 

게임만들기 2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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