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캐릭터를 자동으로 생성 하는 프로그램 짜기
먼저 빈오프젝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RespawnObj 라합니다
RespawnObj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Sphere Collider를 생성합니다
RespawnObj 오브젝트의 Inspector에서 Shper colllider 의 속성을 아래 그림과 같이 바꿉니다
RespawnObj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Pos 오브젝틀 4개를 만든후 tag를 Respawn 을 붙히힘니다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RespawnObj 라합니다
RespawnObj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espawnObj : MonoBehaviour
{
List<Transform> spawnPos = new List<Transform>();
GameObject[] monsters;
public GameObject monPrefab;
public int spawnNumber = 1;
public float respawnDelay = 3f;
int deadMonsters = 0;
void Start()
{
MakeSpawnPos();
}
void MakeSpawnPos()
{
foreach ( Transform pos in transform)
{
if (pos.tag == "Respawn")
{
spawnPos.Add(pos);
}
}
if (spawnNumber > spawnPos.Count)
{
spawnNumber = spawnPos.Count;
}
monsters = new GameObject[spawnNumber];
MakeMonsters();
}
//프리팹으로 부터 몬스터를 만들어 관리하는 함수
void MakeMonsters()
{
for (int i = 0; i < spawnNumber; i++)
{
GameObject mon = Instantiate(monPrefab, spawnPos[i].position, Quaternion.identity) as GameObject;
mon.SetActive(false);
monsters[i] = mon;
}
}
void SpawnMonster()
{
for (int i = 0; i <monsters.Length; i++)
{
monsters[i].SetActive(true);
}
}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
{
if (col.gameObject.tag == "Player")
{
SpawnMonster();
GetComponent()<SphereCollider>.enabled = false;
}
}
void Update()
{
}
}
작성한 RespawnObj 스크립트를 RespawnObj 오브젝트에 붙힘니다
빈 폴더를 생성하고 이름을 Prefabs 라 합니다
Enemy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Prefabs 폴더 안에 드래그 드롭하여 프리팹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Enemy 프리팹을 RespawnObj 오브젝트에 붙힌 RespawnObj 스크립트의 MonPrefab 에 드래그 드롭하여 넣습니다
기존의 하이라키의 있던 Enemy는 비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Player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SphereCollider 를 생성하고 속성을 바꿉니다
RespawnObj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SpawnNumber 를 3으로 합니다
게임을 실행하고 Respawn이 재대로 되는지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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