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시간은 몬스터의 부착 되어있는 HP Bar를 실제 공격 당하였을때 줄어 들게 하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먼저 EnemyParams 스크립트를 엽니다

 

 

EnemyParams 스크립트 수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유니티 UI 를 생성 할때 추가하는 네임 스페이스


public class EnemyParams : CharacterParams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exp { get; set; }
    public int rewardMoney { get; set; }
    public Image hpBar;


    public override void InitParams()
    {
        name = "Monster";
        level = 1;
        maxHp = 50;
        curHp = maxHp;
        attackMin = 2;
        attackMax = 5;
        defense = 1;

        exp = 10;
        rewardMoney = Random.Range(10, 31);

        InitHpBarSize();
    }

    void InitHpBarSize()
    {
        //hpBar 의 사이즈를 원래 자신의 사이즈 ,1배의 사이즈로 초기와시켜 주게 됨
        hpBar.rect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f, 1f, 1f);
    }
    protected override void UpdateAfterReceiveAttack()
    {
        base.UpdateAfterReceiveAttack();

        hpBar.rect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float)curHp / (float)maxHp, 1f, 1f);
    }
}

 

 

 

Enemy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자식으로 두었던 HPFront 를 드래그 드롭하여 EnemyParms 스크립트의 HP Bar 에 올려 놓습니다

 

 

게임을 실행하여 몬스터 HP Bar 가 공격 당할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합니다

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