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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간은 재시작 버튼을 만들어 게임을 재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짜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UI -> Button 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Button을  GameOver 오브젝트  밑으로 자식으로 둡니다 그리고 속성을 그림과 같이 합니다



Button 밑에 Text Retry 라 하고 그림과 같이 속성 바꿉니다 




그리과 같이 Button 의 크기와 위치을 하게 합니다


ObjectManager 스크립트를 열어서 수정합니다


총알을 모두 비활성 시키는 함수 ClearBullets()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SpawnManager 함수를 열고 수정합니다



적 리스트를 담을 리스트배열 변수를 만들고 생성되는 적오브젝트를 삭제 하는 함수를 만듭니다






TextContrl 스크립트를 열고 수정합니다


Restart()함수를 만들어 게임오버 텍스쳐를 비활성 시키고 코루틴함수 ShowReady()를 실행시켜 게임을 재시작 합니다



Player 스크립트를 열어 스크립트를 수정합니다


Player가 격파 되었을때 삭제 하지 않고 비활성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게임이 재시작 되었을때 Player 가 초기 지점에 올수 있도록 transform.position 을 playerPos에 맞춤니다




GameManager 스크립트를 열고 수정합니다 


게임 재시작 과 관련된 수정된 스크립트를 불러 들여 게임을 3초후 재시작 하고 Palyer를  활성 시킵니다 




Button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OnClick에 + 를 눌러 그림과 같이 합니다



GameManager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OnClick()에 넣습니다



No Function에 GameManager -> ResetGame() 선택합니다 




게임을 실행 시킵니다 

Player가 격파되고  Retry 버튼이 생성되고 버튼 눌렸을때 3초후 게임이 실행되는지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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