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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라키 뷰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Gun으로 하고 Transform position과 Rotation을 0으로 맞춥니다
FBX 파일에서 M4A1_FBX_2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하이 라키 뷰의 Gun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놓습니다
그리고 Position 값을 0으로 맞춥니다
그림과 같이 총의 위치가 되면 됨니다
GunCtrl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unCtrl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private void Update()
{
RotateGun();
}
//총회전
void RotateGun()
{
//카메라부터 거리를 설정
Vector3 pos = Input.mousePosition;
//화면의 기준으로 총의 움직임을 제한한다
pos.x = Mathf.Clamp(pos.x, 0, Screen.width);
pos.y = Mathf.Clamp(pos.y, 0, Screen.height);
//카메라로 부터의 거리
pos.z = 13.2f;
//마우스 위치를 월드 좌표로 변환
Vector3 view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pos);
//총의 회전
transform.LookAt(view);
}
}
작성한 스크립트를 Gun 오브젝트에 드래그하여 붙입니다
영상과 같이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총이 회전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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