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S MAX  모델링

K2 소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브젝트를 3개로 나누어 모델링 시작 ㅎㅎ

 

먼저 밑바탕으로 k2 소총의 이미지를 플랜에 덮어 씌우고 프리즈 시킨 다음 이미지를 밑바탕으로 오브젝트 3개를 생성하여 개머리판 총열 그리고 본체를 나누어서 모델링을 합니다 

 

 

다시 오브젝트 합체하여 오브젝트 화이어 키고 사진 찰칵!!!

어느정도 모델링하여 모양이 나오면 모델링을 완성시켰습니다 

더 세밀한 작업을 할수 있지만 간단하게 게임 아이템으로 사용 하기 때문에 복잡한 모델링은 패스하였습니다 

 

 

 

 

모델링한 오브젝트를 맵을 피기 위해서 UVwarp UVW 합니다  오브젝트가 굴곡이 많지 않고 메카닉 소재와 유사하여 

맵을 한 면 한면 사진 찍듯이 맵을 핍니다 

맵을 핀 맵 UV 를 PNG 파일로 저장하여 포토샵으로 옮깁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3개의 오브젝트로 나누어진 맵을 볼수가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맵 그림 작업

포토샵에서 작업한 맵을 옮겨서 실제 k2 소총을 밑 바탕으로 경계면을 실제 총과 같이 색을 테두리를 브러시 툴로 칠합니다 

그리고 끝부분을 Blur 툴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합니다 

 

대충  k2 모양이 나오 네요 ㅎㅎ

포토샵에서 작업한 맵 이미지를 맥스에서 쉐이더를 만들고 비트맵으로 오브젝트에 덮으니 진짜 리얼 k2 소총이 나오네요 ㅎㅎ

맥스 모델링 을 섬세하게 하지 않아도 맵과 쉐이더로 모양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ㅎㅎ

 

랜더링 사진 찰칵 ㅎㅎ!!!

랜더링 하여 사진을 찍었는데 맵핑 작업을 좀더 섬세하게 하면 더욱 진짜 총과 같이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들기도 합니다 

조금은 아쉽지만 그럭저럭 만족합니다 

 

 

 

 

맥스모델링하고  랜더링으로 500 프레임을 주고 AVI롤 출력을 하였습니다

360 도 회전 하는 이미지를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3D 맥스 모델링 한 k2 소총을  맥스 프로젝트 파일입니다 

3D 맥스 공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ㅎㅎ

프로젝트 파일 

k2소총.zip
2.20MB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