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 CC에서 텍스트 글자의 굵기와 테두리 색깔을 넣어서 보기 좋은 텍스트를 완성해 보겠습니다.

보통 텍스트를 사용할 때  텍스트를  써 놓고 포토샵의 이팩트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다른 경우의 텍스트 활용 기능을 소개합니다

텍스트 문자를 완성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스 작업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도구 툴 중에서  텍스트를 만드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Horizontal Type Mask Tool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윗부분에서 글자 폰트와 글자 크기 및 색깔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배경이 약간 붉으스므르 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글자를 영역 안에 넣습니다 

글자를 완성하면 윗 메뉴에서 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점선 모양의  텍스트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적절하게 말풍선에 텍스트 글자가 들어가 있네요 ㅎㅎ

 

글씨 안의 색깔을 채워 넣기 위해서 Edit -> Fill (단축키 Shift + F5)를 눌러서 메뉴바가 나오면 Foreground color를 선택하고 ok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색깔을 선택하여 Foreground color를 지정하여 채워 넣기를 합니다.

그러면 깔끔하게 점선 안으로 색깔을 넣게 됩니다 

 

 

 

그러면 텍스트 색깔이 채워지는데 글씨를 두껍게 하거나 다른 색깔로 테두리를 만들려면 Edit -> Stroke를 들어갑니다 

이러면 글자 굵기를 크게 할 수 있고 글자의 테두리를 다른 색으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stroke 메뉴바가  나오면 글씨 굵기 및 Color를 선택하고 ok 합니다 

적절한 글자의 굵기와 색깔을 지정합니다.

 

 

 

글씨 테두리가 이쁘게 나오네요 ㅎㅎ 

이번 Tutorial 은 예시로 보여 준 것이고 사용자의 따라서 다양하게 텍스트를 이쁘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포토샵 cc의 텍스트 굵기와 테두리의 색깔을 넣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저는 처음 포토샵을 사용할 때 텍스트의 굵기를 어떻게 조절할지 몰라서 궁금하였는데 포토샵 cc의 이런 기능이 있었습니다 

좋은 팁으로 포토샵 cc를 활용하면 좋겠네요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