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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2D animate 만들기 두 번째 시간입니다 

 

 

 

 

 

 

 


Sprite Editor -> Geometry 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각 레이어 로 나누어진 스프라이트를 버텍스를 추가할 수 있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움직이 많은 부분은 버텍스를 따로 추가할 수 있어서 애니메이션 움직임을 유연하게 할 수 있습니다

뼈대의 Geonetry의 영향력을 색깔로 나타냄 

 

 

 

뼈대를 스킨에 붙히는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스프라이트의 Geometry의 영향력을 제어할 수 있고 각각의 뼈대의 움직임의 맞게 뼈대의 영향력을 추가 또는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Skinning 작업을 마친 캐릭터를 하이라키에 올리고 Ik Manager를 추가합니다

캐릭터의  Ik Manager 설치

Ik Manager의 Lim을 눌러 추가합니다

 

 

그리고 Ik 가 들어갈 뼈대에 빈 GomeObjet를 만들고 위치를 IK를 움직일 수 있는 중심에 맞춥니다

빈 오브젝트 만들기

 

 

 

 

그리고 새로 생긴 Limb Solver 2D dp Effector에 빈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넣습니다

그리고 Create Target을 누릅니다 

오브젝트를 넣고 -> create Target

 

ik 가 적용이 되면 그림과 같이 뼈대 중심이 녹색으로 바뀝니다

ik가 적용이 된 뼈대를 빈 오브젝트의 중심을 움직이면 ik 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리에  ik 가 설치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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