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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라키 뷰에 있는 Paddler과 Sphere를 동시에 잡고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IsKinematic을 체크합니다
BallCtrl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BallCtrl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llCtrl : MonoBehaviour
{
//볼의 가속 속도
public float BallInitialVelocity = 300f;
//리지드 바디
private Rigidbody ballRigidBody = null;
//볼플레이 선택여부
private bool isBallInPlay = false;
private void Awake()
{
ball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면 볼에 가속도를 준다
if (Input.GetButtonDown("Fire1") && !isBallInPlay)
{
transform.parent = null;
isBallInPlay = true;
ballRigidBody.isKinematic = false;
ballRigidBody.AddForce(new Vector3(BallInitialVelocity, BallInitialVelocity, 0f));
}
}
}
BallCtrl 스크립트를 Sphere 오브젝트에 붙입니다
게임을 실행시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구슬이 튕겨져 블록으로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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