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 라키 뷰에 있는 Paddler과 Sphere를 동시에 잡고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IsKinematic을 체크합니다

 

BallCtrl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BallCtrl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llCtrl : MonoBehaviour
{
    //볼의 가속 속도
    public float BallInitialVelocity = 300f;

    //리지드 바디
    private Rigidbody ballRigidBody = null;

    //볼플레이 선택여부
    private bool isBallInPlay = false;

    private void Awake()
    {
        ball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면 볼에 가속도를 준다 
        if (Input.GetButtonDown("Fire1") && !isBallInPlay)
        {
            transform.parent = null;
            isBallInPlay = true;
            ballRigidBody.isKinematic = false;
            ballRigidBody.AddForce(new Vector3(BallInitialVelocity, BallInitialVelocity, 0f));
        }
    }
}

 

 

BallCtrl 스크립트를 Sphere 오브젝트에 붙입니다 

 

 

게임을 실행시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구슬이 튕겨져 블록으로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